[교육학]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가되는점 과 개선방안 > 유료레포트2

본문 바로가기


유료레포트2

[교육학]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가되는점 과 개선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7:51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hwp





5) 영국
• 조승태(2000) 「국어과 수행평가의 방법에 대한 연구」 순천대학교 논문
< 참고data(자료) >
4) 수행평가는 지적 능력만을 평가하는 것으로 일관될 가능성이 있다
3) 과정과 결과를 모두 중요시하는 평가로 전환해야 한다.
Ⅴ. 선진국의 수행평가의 사례
Ⅶ. 수행평가 방법의 개선方案
6) 수행 평가는 교사의 성실성과 책무성에서 더욱 요구된다된다.
수행평가의 개념(槪念)과 유형, 선진국의 수행평가 example(사례) 를 보고,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가되는점 파악, 개선방안을 논한 리포트입니다.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262_01_.gif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262_02_.gif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262_03_.gif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262_04_.gif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7262_05_.gif

• 오정재(2001) 「초등학교 사회과 수행평가 과정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 평가 주체가 다양화되어야 한다.
2) 캐나다

순서

• 최용주(2004) 「수학에서의 대안적 평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안지은(2005) 「第7次 敎育課程에 의한 高等學校日本語 遂行評價分析」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Ⅰ. 들어가며
설명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형, 선진국의 수행평가 사례를 보고,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점 파악, 개선방안을 논한 리포트입니다.
1) 일본
6) 독일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수행평가사례, 토론법, 연구보고서법
5) 평가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1) 수행평가의 채점 방법

Download :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hwp( 70 )


3) 교사들의 적극성이 결여된 형식적이고, 보이기 위한 평가로 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수행평가의 유형
7) 교사는 매우 부지런해야 한다.




Ⅳ. 수행평가의 채점 방법 및 채점 기준


4) 평가는 수시로 진행되어야 한다. [참고자료] • 이종일 외(1997) 「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교육과학사 • 윤일성(2000) 「중등학교 미술과 수행평가에 대한 실천적 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안지은(2005) 「第7次 敎育課程에 의한 高等學校日本語 遂行評價分析」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오정재(2001) 「초등학교 사회과 수행평가 과정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최용주(2004) 「수학에서의 대안적 평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조승태(2000) 「국어과 수행평가의 방법에 대한 연구」 순천대학교 논문 • 월간유아, 2002년 6월호 [이용대상]
Ⅵ.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점


Ⅱ. 수행평가란?
1) 학생의 약점을 찾기보다는 長點을 발견해야 한다.
2) 채점 기준
[참고자료(資料)] • 이종일 외(1997) 「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교육과학사


• 월간유아, 2002년 6월호

[이용대상]


3) 프랑스
4) 미국

[교육학] 우리나라 수행평가의 문제가되는점 과 개선방안
2) 실용도의 문제
다.
7) 내용요약 및 시사점
• 윤일성(2000) 「중등학교 미술과 수행평가에 대한 실천적 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1) 수행평가 실시 상의 가장 큰 문제는 신뢰성과 객관성이다.

유료레포트2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popnew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popnews.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