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5-1] 3~5세유아의 안전교육 目標(목표)를 설명(explanation)하고 영유아 안전을 위한 교직원의 역할 및 응급상황에서 지켜야할 응급처치의 기본 원칙 열날때와 토할때 응급상황 판단 기준 > 유료레포트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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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2015-1] 3~5세유아의 안전교육 目標(목표)를 설명(explanation)하고 영유아 안전을 위한 교직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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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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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놀이방)시설은 소방훈련, 기타 모두에서 가장 낮은 비율이었고, 특히 안전관리교육을 전혀 실시하지 않는다는 비율이 26.3%나 되어 가정(놀이방)시설의 안전교육이 제대로 실시되고 있지 않는 문제점(問題點)을 도출할 수 있다 지역별로는 교통안전훈련은 대도시에서, 소방훈련과 기타교육은 읍면지역에서 가장 많이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소도시는 세 가지 안전교육 모두 비율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모의소방훈련은 직장시설이 95.5%로 가장 높았고, 기타교육의 비율은 국ㆍ공립시설이 91.8%로 가장 높았다.



3) 안전교육



본 글을 통해서는 3~5세 유아의 신체, 인지, 사회, 정서적 발달과 관련하여 수립할 수 있는 아동안전관리에 관련되어 논하여 보도록 할 것이며 응급상황에 지켜야 할 응급처치법에 관련되어도 서술하고자 한다. 이 점은 영유아 안전관리교육의 목적인 바른 습관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계획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계획적이지 못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한다는 부분에서 문제로 지적될 수 있으며 계획성 있는 안전관리교육의 실시가 요구된다고 하겠다. 시설유형분류로는 교통안전훈련의 경우 기타법인시설이 94.4%로 가장 높고, 대부분 80~90%정도의 분포였으나 가정(놀이방)시설은 66.2%에 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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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편,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만5세의 안전관리교육실시 주기를 조사한 결과 73.3%가 상황에 근거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하는 비율은 13.3%로 낮았다. - 가정학과 3학년 아동안전관리 공통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2. 영유아 안전을 위한 교직원의 역할


1. 3~5세 유아의 안전교육목표(目標)
설명
3. 응급 상황에 지켜야할 응급처치의 기본원칙
Ⅱ. 본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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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열이 날 때
[방통대 2015-1] 3~5세유아의 안전교육 目標(목표)를 설명(explanation)하고 영유아 안전을 위한 교직원의 역할 및 응급상황에서 지켜야할 응급처치의 기본 원칙 열날때와 토할때 응급상황 판단 기준
Ⅰ. 서 론

1) 안전사고예방

- 가정학과 3학년 아동안전관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4. 응급 상황에 대한 판단 기준
5. 영유아를 위한 상황별 응급처치법
순서

Download : 아동안전관리_공통.hwp( 26 )




4) 응급대처

2) 안전한 환경제공
Ⅲ. 결 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I. 서 론
2) 토할 때
아동안전관리,안전교육,안전교육목표,영유아안전,교직원의역할,응급처치,응급처치의기본원칙,응급상황판단기준
여성부에 따르면, 보육시설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전관리교육의 내용과 횟수를 살펴보면 먼저 교통안전훈련을 실시한다는 비율이 82.6%, 모의소방훈련 73.7%, 기타교육이 66.9%로 대체로 높게 나타났으나, 어떤 종류의 안전교육도 실시하지 않는다는 비율도 12.0%나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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