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교육원리 / 교육의 槪念과 기초 1. 교육의 槪念 定義(정이) 1) 어원상의 定義(정이) > 기타자료링크

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료링크

[인문사회] 교육원리 / 교육의 槪念과 기초 1. 교육의 槪念 定義(정이) 1) 어원상의 定義(정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7:51

본문




Download : 교육원리, 교육의 개념과 .hwp




교육(학) out drawing ③ 敎育 ← 맹자 책 盡心章 에 처음 사용. 得天下之英才而敎育之三也) 현상적 定義(정의) (이돈희의 교육定義(정의) 분류) 규범적, 서술적, 약정적, 기능적 定義(정의) 기능적(수단적) 定義(정의)약정적 定義(정의)교육의 사회 문화의 도전과 창조적 활동“교육은 ∼이다.”라고 약속한 것. 교육연구나 교육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설정하는 전제 규범적(목적적)조작적(기술적, 서술적)① 가치지향적 ② 교육은 바람직한 인간의 양성 ③ 성장, 주형, 주입, 자아실현, 계명, 도야 ① 가치중립적 ② 교육은 ∼변화이다.


교육의 개념과 기초 1. 교육의 개념 정의 1) 어원상의 정의 ① P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교육의 개념과 -6076_01_.gif , 교육의 개념과 -6076_02_.gif , 교육의 개념과 -6076_03_.gif , 교육의 개념과 -6076_04_.gif , 교육의 개념과 -6076_05_.gif
순서







설명
[인문사회] 교육원리 / 교육의 槪과 기초 1. 교육의 槪 定義(정이) 1) 어원상의 定義(정이)
인문사회 교육원리 / 교육의 개념과 기초 1. 교육의 개념 정의 1 어원상의 정의
교육의 槪과 기초 1. 교육의 槪 定義(정이) 1) 어원상의 定義(정이) ① Pe...
교육의 개념(槪)과 기초. 교육의 개념(槪) 定義(정의)) 어원상의 定義(정의) ① Pedagogy ← Paidos agogos 노예신분의 가정교사(敎僕) - 귀족의 자제들을 학교나 체육관, 교육(학) (어린이) (이끌어 다니다) 기타 공공의 장소로 데리고 다니며 교육 ② Education ← E + ducare 피교육자의 잠재 가능성을 밖으로 이끌어 내다. ⑴ Kant 교육이란 인간을 인간답게 형성하는 작용. 현실적 존재를 이성적 당위로 화하게 하는 일 , 사람은 교육을 통해서만이 사람다운 사람이 될 수 있다아 - 교육만능설 ⑵ Herbart 교육 목적은 윤리학(도덕적 품성도야)에서 교육방법은 심리학(다방면의 흥미)에서 구함 - 교육학을 하나의 과학으로 체계화 ⑶ Peters ② 자연성 교육은 자연적인 인간(선한 ...

Download : 교육원리, 교육의 개념과 .hwp( 12 )



다. ③ 행동, 습관, 지식, 문화, 계획 ④ 비계획적인 성장이나 성숙은 교육이 아닐것이다. .) 김종서 교육定義(정의) 분류 ① 전수형 ‘문화유산의 전달과 계승을 통한 사회의 존속과 발전을 위한 기능’ ② 행동의 변화형 계획적 변화 ③ 잠재가능성형 자아실현을 최대한 발현(Dewey)) 사상면(인격성, 자연성, 사회성, 문화성, 종교성) ① 인격성(도덕성) 교육은 자연인(야만인)을 도덕적인 인간으로 양성한다.

기타자료링크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popnew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popnews.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